티스토리 뷰

1. 오늘의 Hot 뉴스 - [페이스북 검색의 효과와 미래?]

* 소셜광고, 검색광고보다 효율이 낮아

- 온라인 광고 컨설팅 사 WordStream 분석

  . Facebook에서 집행한 광고 클릭율은 0.051% 

  . 미국 배너광고 클릭율 평균 0.1%보다 낮아

  . 구글 DA광고 클릭율은 0.4%로 페이스북의 8배

  . 클릭 후 실제 구매로 이어지는 비율은 확인되지 않음

- 참고: http://www.wordstream.com/articles/facebook-vs-google-display-network


* GM은 최근 Facebook에 광고 집행을 중단

- 페이스북 광고가 소비자의 구매에 미치는 영향이 낮다고 판단했기 때문

- 2011년 GM 페이스북 광고 집행비용은 $1,000만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짐 (전체 마케팅 비용은 $18억)

- GM은 차후에도 페이스북에서 소비자와 관계를 맺는 마케팅 활동은 지속, 유료광고는 하지 않기로 함

  . 2011년 유료광고 외에 페이스북 콘텐츠 구축 비용에만 $3,000만을 투자한 것으로 알려짐

- 보수적인 자동차 업계가 페이스북의 광고 위력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는 비판도 나옴


* Forrester의 애널리스트는 자기가 만나본 다양한 기업이 Facebook의 광고 효과에 불신을 표현했다고 함



- DA 모델에 지나치게 의존함
  . 매출을 올리려면 DA를 늘려야하고 DA를 늘리면 소비자 경험을 해침
  . PV가 구글의 2배, 광고 매출은 구글의 1/10 수준
  . 새로운 소득원을 찾기 위해 결국 페이스북이 구글처럼 검색광고를 본격적으로 도입할 것이라는 추측에 기반

- 페이스북은 모바일 이용자 증가가 현재는 페이스북 매출에 악영향을 주고 있음을 인정
- DA중심인 페이스북으로서는 모바일에서 광고로 매출을 증가시키기 쉽지 않음을 인정

- 9억 Active 이용자를 포기하기는 어려울 것이라는 주장
- BIA/Kelseys는 소셜 광고 시장 규모는 2016년까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

2. 국내주요뉴스
- 단말기별 최적화
- 가로보기, 대용량 첨부 기능이 개편 핵심
다음 모바일웹 메일 개편
- 복잡한 메뉴 숨김, 메일 읽기 상태에서만 전달/삭제/스팸처리 메뉴 버튼이 보이게 함

다음 모바일웹 메일 개편


- 편지함 버튼을 통해 중요메일/첨부메일/수신확인 메일/안읽은 메일 등을 자동 분류해서 제공


- K팝스타 관련 페이지를 하나로 모아서 볼 수 있음
- 영어, 일본어, 한국어 3가지 언어로 통합 제공
  . 유튜브를 통해 효과적 홍보 마케팅을 지원
- 시스타, 비스트 멤버들이 실제로 Google+를 이용 (미투데이와 유사한 마케팅)
 




3. 해외주요뉴스
- 특별한 뉴스가 없습니다.



4. 단편뉴스 & 트렌드
- 한달 신규 다운앱은 평균 5~6개
  . 월 실제 이용하는 앱의 수도 평균 12개
  . 아이폰 6.6개, 안드로이드 5.2개
- 아이폰 이용자: 유/무료 여부, 리뷰, 랭킹이 다운로드에 결정적 영향을 끼침
- 안드로이드 이용자: 유/무료 여부, 다운로드 수, 사용후기가 영향
- 연령대가 높아질 수록 '검증된 추천 메뉴'를 선호


- 안드로이드 모바일 생산업체 599개가 생산한 기기는 총 3,997종
   . 기기별 화면 및 OS 커스터마이징이 심함
   . 상위 25개의 기기를 선택해도 안드로이드 기기의 50%를 커버하지 못함
   . 최다 판매 기기는 삼성 갤럭시S2 (아래 그림에서 녹색부분)
- OS 버전의 파편화
  . 2.3.3이 55.4%로 최대, 2.2가 20.5%, ICS는 8.5%에 불과

devices
  
- 파편화를 막는 것보다, 이통사의 간섭으로 Google Wallet 등의 미래 전략 서비스가 이통사의 반대로 제외되는 것을 우선 방지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