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자들의 삶이란 "본다," "먹는다," "산다.-_-"의 세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New York은 이 세가지 관점을 완벽하게 만족하는 여행지이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여행에 필요한 네번째 요소인 "쉰다!"를 얻고자 한다면 New York은 이를 처절하게 부정하는 여행지이다. 여기저기 다니느라 힘들어 쓰러질 지경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먼저, 먹는다. New York 최고의 피자라고 하는 (Zagat Survey에는 Best on the plante: 지상 최고라는 칭찬이 씌여있다고 한다.) 롬바르디스 피자에서 점심을 먹었다. 오리지널에 모짜렐라 치즈만 추가 토핑하고 먹었는데, 먹는 순간 "어머나!" (미안하다. 혼자 있을 때 가끔 나오는 버릇이다.--) 라는 놀라움의 감탄사를 내 뱉었다.

부드럽고 신선한 치즈에 더욱 놀라운 것은 토마토 베이스의 소스. 도대체 어디서 가져온 것일까? 진한 치즈 맛에 전혀 밀리지 않는 신선함과 조화로운 맛이다. 게다가 기름이 거의 느껴지지 않지만, 이 부드러운 도우는 뭐냐? 지상 최고인지는 모르겠지만, 내가 먹어본 피자 가운데 베스트란 건 의심할 여지가 없다.

(추가) 친구와 한 번 더 갔는데, 편차가 심하더군요. 한국에서도 먹을 수 있는 정도의 피자를 제공했습니다. 당일의 경우는 '순간의 기적이었을까요?' 그 치즈와 조화를 이루던 소스의 맛이 아니었습니다. 베스트라는 말은 생략해야 겠군요.

혹시 가실일이 있으면 다른 토핑은 일절 마시고, 모짜렐라 추가만 해서 드시기 바랍니다. 여러가지 토핑하니 가격만 비싸지고 맛도 떨어지는 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으로 '본다'. 낮에는 미술관, 여름이었다면 오페라, 발레 등도 대상이었겠지만 지금은 off season이니 뮤지컬에 집중한다. 50% 할인권에 제법 좋은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시카고','팬텀' 등은 아직 보지 않았다면 정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어제 팬텀은 라울이 형편없긴 했지만, 다른 모든 배역이 정말 최상이었다. 라울도 노래는 잘 했지만, New York에서 굴러먹는 뮤지컬 배우여서 그럴까? 귀족이라기 보다는 한량, 건달 같은 느낌이 퍽퍽 들어서 (게다가 그 천박하게 느껴지는 강한 딕션은 뭐냐?) 실망을 금할 수 없었다. 하지만 팬텀은 최고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여행의 또다른 즐거움 "산다!" 5th Ave.의 Wempe 매장에서 본 랑게 운트 죄네의 플래티늄 버전. 2~3천만원이나 하는 나로서는 꿈만 꾸는 시계들이다. New York은 최고의 쇼핑 명소다. 의류뿐만 아니라 악세사리도 그러하다. NY에서 못구하는 명품은 어디서도 못구한다는 게 헛소리가 아니다. 하지만... 가격도 명품스러운 곳이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너스컷, 타임 스퀘어의 명물인 팬티입고 기타치는 카우보이. 가까이서 보면 근육이 장난 아니고, 관광객과 사진도 함께 찍어준다. 노래는... 못하는 편.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