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추가내용) 반품에 성공했습니다. 이화에서는 자신들 제품의 하자가 아니라고 반품 안해준다고 했지만 롯데쇼핑에서 도와주어서 반품에 성공했습니다. 롯데쇼핑에서도 해당 업체는 별로 마음에 들어하지 않더군요. (라지만 여전히 롯데쇼핑에서 팔고 있습니다.^^) 롯데 쇼핑에서도 해당 업체의 전화가 통하지 않아서-_-; 연결에 꽤나 애를 먹었던 모양입니다.

어쨌든, 성공적으로 반품해서 기쁩니다. 큰맘 먹고 더 좋은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으로 이 업체와 코드가 맞지 않았던 걸 수도 있으니, 신중하게 고려해서 구매하시길.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저번 주에 좌식 헬쓰 싸이클을 구매했습니다. (
http://eyeofboy.tistory.com/507) 상당히 고민하고 구입한 물건인데, 장고끝에 악수를 든 것 같습니다. 이미 반품 결정을 했습니다.

반품 이유는 다음의 3가지 입니다.
1) A/S가 불가능할 듯 하고,
2) 웹의 사진과 다른 제품이 왔으며,
3) 내구성 등의 문제도 의심스럽습니다. 

가장 큰 반품 이유는 A/S가 불가능 할 듯한 불안감입니다. 이 놈의 회사는 (이화SMP) 줄기차게 전화를 걸어도 항상 통화중입니다.  자세히 보니 A/S 번호, 회사 대표번호가 동일하더군요. 다른 업무로 바쁘든지 (즉, A/S에 관심이 없든지), A/S 요청이 너무 많던지 둘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사기 전에 판매사에 한 번이라도 전화를 걸어보았으면 이런 일이 없었을텐데...

반품 이유를 좀 자세히 설명드려보겠습니다. 좀 까탈스럽게 고른다... 고 느끼실 분도 있을 줄 압니다. 이 제품이 무조건 나쁘다고 말 하려는 건 아니니 이 제품을 고려하고 계신 분들은 신중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제품은 회사에서 직접 배달이 됩니다. 집에와서 조립해 주는데, 기사가 와서 바쁘다고 사용법도 안가르치고 그냥 가버리는 바람에 처음에는 이상하다는 낌새를 채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1) 계기판 숫자가 이상합니다. 매뉴얼 대로 작동을 하지 않네요. RPM은 제대로 나오는 거 같은데 심장박동수가 제대로 체크되는 것 같지 않고 숫자도 항상 뒤죽박죽입니다. (이건 제가 매뉴얼을 아직 제대로 익히지 못해서 일지도 모릅니다.)

2) 마감이 엉성합니다. 이건 의자 뒷부분인데...


이런 식으로 선이 엉성하게 조립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작긴 하지만 광고상 웹 사진을 캡춰한 것입니다. 사진에서는 이 끈이 보이지 않습니다. 조립하신 상태를 보면 알겠지만 각도상으로 안보이고 말고 할 게 아닙니다.


원제품이 저런데 사진을 저렇게 찍었다면 명백한 사기고, 기사가 잘못 조립했다면 그것도 황당한 일입니다. 게다가 기사 실수인지 아닌지 알 방법도 없는게 전화가 도통 통해야 말이죠.


이건 좀 다른 내용인데, 용접상태는 과연 '마데인지나(Made in China)'입니다. 슬러지를 제대로 제거하고 정성스럽게 용접한게 아니라 말 그대로 대충했군요. 30만원이 넘는 상품의 용접 상태가 저렇다니... 고객을 호구로 보고 있나보네요. 뭐 쓰기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사실 이 제품을 제가 10년이상 쓸 것도 아니고... 이건 그냥 넘어가기로 합시다. 다른 제품도 사실 마찬가질테니.


화가 나서 둘레둘레 제품을 살펴보는데, 이상한 찌꺼기들이 보이네요. 뭐지?

참고로 이 부분은 좌식 의자의 아랫부분입니다. 앞/뒤로 이동하면서 운동하기 편하게 위치를 바꿀 수 있는 부분이죠. 그런데 이상한 찌꺼기가 나와서 뭔지 알고 싶어졌습니다.


뭔지는 금방 파악되더군요. 바로 바퀴입니다. 저거 달랑 이틀에 3시간 타고, 앞 뒤로 위치 바꾼 건 몇 번 되지도 않습니다. 그런데 벌써 저 모양이네요. 아마 열흘 쯤 쓰면 (반품기한이 지나면) 다 닳아 버릴 것 같습니다. 바퀴가 불량은 아니겠지요. 아마도 제품의 각도가 사이즈가 정밀하지 못하기에 바퀴에 걸릴 필요가 없는 하중이 걸려 저렇게 된 거로 보입니다. 제게 불량인지 모든 제품이 그런지는 잘 모르겠네요.
 
반품을 요청했습니다. 일단 쇼핑몰엔 반품을 요청했는데, 회사는 여전히 전화걸어도 통화중인가 보네요.
연락도 전혀 없고...

"제 기준에서는 이 회사의 제품은 앞으로 절대 사지 않기로 결심했습니다."

일단 전화가 전혀 연결되지 않으니, 이 회사를 전혀 믿을 수가 없네요. 롯데닷컴에 반품 요청했는데 이 회사가 어찌 나올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건 다음에 진행에 따라 이야기해보죠.

댓글
  • 프로필사진 우연히 검색하다 보게 되었습니다
    저도 이고진이랑 이화SMP중에 구매고려중이었는데 이 포스팅을 못보았다면 큰일날뻔했네요..
    전화도 안받는다니 나중에 분통터질뻔했군요
    이고진은 그나마 구매문의 문자를 보내니 바로 전화와서 친절하게 답은 해주더군요.
    너무 바로오니까 오히려 장사가 잘 안되나 싶은 생각도 들었지만요
    2010.03.12 22:44
  • 프로필사진 SURPRISE 허걱~~ 절대로 이화SMP 꺼 사면 안되겠군요 2010.03.15 10:20
  • 프로필사진 호올든 대단하십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네요 2010.04.26 12:23
  • 프로필사진 그후로 싸이클 안사셨나요?
    아무리봐도 120rs가 젤 낳은것 같아서요ㅠㅠ
    2010.06.18 15:50
  • 프로필사진 무지개 저도 좌식헬스싸이클 을 구입하려고 이곳저곳 헤매다 님의 글을 보고 도움이되었슴니다
    이왕이면 새로산제품이 무엇인지 알려주세요^^
    e메일은 이곳 입니다. fematin@hanmail.net
    2010.07.26 17:36
  • 프로필사진 BlogIcon eyeofboy 중고로 헬스클럽용 제품을 싸게 샀기 때문에 도움이 안 되실 듯 합니다. 2010.07.29 09:09 신고
  • 프로필사진 비글 중고로 사신제품명 알려주실수있나요? 2011.05.20 21:00
  • 프로필사진 소공호 하 이고진 사야할까봐요 2012.03.02 14:18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