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어 Shadowing이란 따라하기 훈련의 일종입니다. 가령 드라마에서 배우가 대사를 말할 때 가능한 동일한 속도와 어조로 그 문장을 따라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Shadowing의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말하기 능력 향상 (말하는 리듬, 강세를 익히게 됩니다.)
2. 듣기 능력 향상 (문장 어디에서 끊어지는 지 알게 되기 때문에 듣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3. 덧붙여서, 말하기를 하려면 문장도 같이 익혀야 하니 단어 능력도 향상 되겠죠?

하지만, Shadowing을 위한 좋은 자료를 찾기란 어렵습니다. 사람마다 수준이 다르고 흥미가 다르거든요. 가령 저 같은 사람은 TED의 강의나 Steve Jobs의 프리젠테이션을 Shadowing하라고 한다면 열광적으로 연습할 것이고 어떤 분은 Gossip Girl을 Shadowing하라고 하면 좋아라 하실 것이 아닙니까? 그런데 그런 자료는 찾기 어렵습니다. Shadowing용으로 나온 자료도 아니고, 그렇게 만들어줄 이유가 없죠. 

그러면 방법이 뭐가 있을까? 고민하다가 스스로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사실 시간 + 노가다 + PC만 있으면 만들기는 어렵지 않거든요. (바쁜 탓에 시간이 문제죠.) 정정합니다. 열나 어렵고 시간 많이 가더군요. 유료라도 프로그램을 좀 사는 게 좋겠습니다.
어쨌든, 이 자료로 출퇴근할 때마다 지하철 구석에 가서 웅얼웅얼 거리면 (민폐다-_-) 그 영어 실력이 차곡차곡 쌓여 가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혼자 자료를 만들고 익혀봤자 재미가 없기때문에, Twitter를 이용해 동료를 만들기로 합니다. 뭐, 어느 모임이든 다 그렇겠지만 시작은 혼자네요. eShadowing이라는 모임입니다. English Shadowing이란 의미죠.^^; http://twitaddons.com/group_follow/detail.php?id=685 모임 주소는 일단 이렇습니다.

공부 방법 및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차주부터 1일 1paragraph 연습할 수 있도록 자료 만들기
2. 블로그 자료실 등을 이용해서 공유
3. 출퇴근 하면서, 혹은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연습하기 

자료를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자신의 수준에 맞는 자료를 찾는다!
2. 찾은 자료를 Shadowing할 수 있는 형태로 만든다.
3. iPhone에 집어넣고 공부한다.
4. 아! 물론 공유한다.^^


하지만 Shadowing 형태로 만들기가 쉽지 않네요. 사실 가장 간단한 건, 미드에 자막 다운 받아서 읽는 것이겠습니다만... (영어 자막으로 해 놓고 읽으면 되는거죠.) 저는 미드보다는 뉴스쪽에 더 관심이 있어서요.^^;

훗날의 목표는? 시간이 되면
iphone으로 앱을 만들어 볼 생각입니다. 훨씬 더 공부하기 편하게요. 그런데 shadowing이 과연 저에게도 효과가 있을지..^^;
댓글
  • 프로필사진 철사코트 앱을 만들면 저도 꼭 구입할께요...^^

    www.englishcentral.com 이곳 아실꺼라 생각하지만 주소 남겨봅니다. 도움되실것 같습니다. ^^

    첨에는 바르셀로나(2번 출장차 갔는데 또 가고 싶은 도시입니다.....) 때문에 블로그 왔다가 shadowing 까지 읽고 갑니다.
    2010.04.14 19:24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