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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내주요뉴스
- 27일 오전 920만 돌파 발표. 28일 현재 1,000만 넘었을 것으로 보임  
  . 역사상 가장 빠른 회원 증가 속도
- 카카오톡 소셜 그래프가 1,000만 회원 확보의 동인
  . 친구신청 때문에 할 수 없이 가입했다는 불평도 존재


2. 해외주요뉴스
외부 사이트에서 구글 계정으로 답글을 쓸 수 있음
- 특정 컨텐츠에 대한 구글 답글을 검색 순위에 활용할 가능성이 있음


- 드롭박스와 같이 기본은 무료, 추가는 과금하는 사업모델이라고 함
- 무료 제공용량은 1GB라고 함 (참고: Dropbox는 2GB 무료 제공)
  . 무료 제공 용량 크기의 경쟁보다는 구글 Docs 등 타 서비스와 연계를 통해 사용자들을 모으는 전략을 표방함


- 미 의회 등에서 '사생활 침해'에 대한 우려 급증에 따른 조치
  . UDID는 기기 고유한 번호로 모바일 광고/분석 등에 unique user를 확인하는 근거로 이용되는 것으로 알려짐
  . UDID를 조회하는 기능을 가진 몇몇 앱이 지속적으로 reject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짐



3. 트렌드 및 단편뉴스
- 2년만에 18만개 iPad 전용앱이 등록 (2월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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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루 400만대 무료앱이 다운로드 (상위 300개 앱만 대상으로 함)
  . 일 매출 200만 달러 (상위 200개 유료앱 기준)
- 아이패드 앱 수는 아이폰 앱 > 구글 플레이 앱에 이어 3위 규모
- In-App Purchase 앱 비중이 높음 (10%), 아이폰앱은 6%, 안드로이드 앱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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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장 인기있는 카테고리는 게임, 엔터테인먼트, 책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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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ewsstand 내부 앱 판매 증가
  . 상위 매출앱 200개 중 7%가 Newsstand의 앱 
  . 상위 100개 NewsStand 앱의 하루 매출은 미국 기준 하루 7만 달러 수준



- XBOX Live 골드 멤버는 3개 방송사의 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음
  . Gold 멤버 회비는 연 54,000원
  . Kinect 연동이 되기 때문에 음성/수신호로 콘트롤 가능


- 10월 출시 후 5개월만에 기록

- 투표 지역을 선택한뒤, 투표약속 버튼을 누르면 참여됨
- 지도를 통해 지역구별 투표약속 횟수를 보여줌
- 선거 당일 '인증샷' 캠페인 진행 예정
- 트위터와 연동한 '우리들의 총선' 캠페인도 진행


- SK컴즈는 도토리 매출 비중을 줄이는 대신 검색/광고 강화 방안 검토중
  . 도토리 매출은 2009년 1100억원에서 올해 700~800억원 순으로 감소 예상
  . 싸이월드 방문자는 2009년 2400만에서 올 2월 1600만명으로 감소 (코클)



- 한국은 SNS로 관계맺기 치중, 미국/영국은 재미 흥미 위주, 중국은 '새로운 것을 배우는 창구'


- 100GB 무료 웹 저장공간에 음악 파일을 저장해두고 음악 감상 가능한 서비스
- 한번 내려받은 음악을 보관함을 통해 감상할 수 있게 됨
  . 스마트폰에 저장된 다른 음악도 미시시피앱과 자동 연동시키는 기능 추가
- 음악 폴더 관리 기능 강화 



- 482명 iPhone4S 대상 설문조사 실시
- 87%가 최소 1개월 1회 이용
  . 55% 사용자가 기능에 만족/9%는 불만
- 1/3 이상 이용자가 전화걸기/문자메시지 보낼 때 Siri를 이용
  . 음악재생, 길안내를 위한 이용 빈도는 낮음
  . 26%는 Siri를 이용 메일함을 오픈 / 30% 사용자는 Siri로 이메일을 이용한 적이 없다고 상반된 응답


- 기존 출판사/유통망 없이 영향력있는 작가와 독자간의 직접 판매가 본격적으로 이루어지는 첫 사례가 될 것으로 보임
  . Amazon에서도 사이트 자체 판매가 아닌 eBook 검색시 링크만 제공하는 것으로 합의 
- 현재 영어만 가능. 20여개 언어로 추가 제작 계획
- ePub 지원하는 단말기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감상 가능 


- 첫 화면 등록 사이트 개수 9개에서 '무제한'으로 증가
- NFC를 이용한 정보/콘텐츠 공유 기능 지원
- 느린 통신환경에서도 빨라진 웹서핑 강조


- 카메라는 무료 제공, 추가 필터를 유료로 구매하는 수익 모델(인스타그램과 동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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