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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내 주요뉴스

* 다음, 자체 검색 광고 경쟁력 강화 위해 검색광고 플랫폼 '클릭스' 개편

- UI 개편을 통해 쉽게 광고를 시작할 수 있도록 개편

  . 키워드와 문구를 분리 등록, 동일한 문구가 중복 등록되지 않도록 함

  . 광고 효율성 높이기 위한 키워드 추천 및 타게팅 정보 제공

- 34억 매출, 405억 적자 (KISLINE 추정자료)

  .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는 기대 품질은 높지만, 수익 모델이 없는 고비용 구조

  . 현재 수익모델: 기프티콘 판매 수수료, 모바일 광고(플러스 친구), 유료 이모티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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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플래닛 매드스마트(틱톡) 인수

- 지분 100% 인수, 독립적 경영권 보장. 인수금액은 비공개

  . 출시 5개월만에 1천만 다운로드 기록, 가입자 900만명

- SK컴즈는 네이트온톡, 네이토온UC, 틱톡의 3개 메신저 서비스를 보유 -> 어떤 식으로 정리할지 의문


2. 해외주요뉴스

* Google Drive, 무료 공간 5GB 제공 (루머)

- 4월 중 출시 루머에 따라 다양한 루머가 확산됨

- 무료 저장공간 1GB 발표이후, 5GB 루머 확산



* 페이스북, 검색 기능 대폭 강화

- 전 구글 검색 프로그래머 Lars Rasmussen 스카웃, 검색 기능 강화

- 현재는 부족한 내부 검색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라는 견해

  . Google+처럼 정면으로 구글 검색에 도전하지는 않을것으로 보임



3. 단편뉴스 & 트렌드

* 모바일 타겟 광고 분석

- 모바일 이용자들은 '쿠폰/할인'등 즉각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광고에 3배나 높은 호응을 보임 (JiWire 보고서)

  . 그러나 대부분 모바일 광고 집행 이유 중 '직접방문 유도'는 9%로 낮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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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치기반 광고가 필요하나, 방통위 가이드에 따르면 GPS활용한 광고를 위해서는 '사용자의 추가 승인'이 필요

  . IP기반으로만 위치 기반 확인은 가능하나 모바일에서 정교한 타겟팅이 불가능해짐

- 모바일 광고 및 타겟광고에 대해 사용자 거부감이 큼 (작은화면, UI의 불편함 때문으로 보임)

  . 68%가 타겟광고에서 자신의 정보를 활용하는 데 대해 부정적, 광고 반응율은 높지만 부정적인 양면성 존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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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마트폰에서 지역검색 비중은 75%에 달한다는 보고도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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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의 경우, 모바일 광고중 40%가 이미 타겟광고로 집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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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roupon 주가 하락 및 매출하락

- Groupon은 3/30, 기존 발표에서 매출이 $14.3 million 과다 집계되었다며 매출을 수정 발표, 주가 15% 하락

  . 매출 $506 million --> $492.2 million으로 감소, $15 million 손실 기록

  . 매출감소는 소비자의 변심에 따른 리펀딩 때문으로 알려짐

- 소셜커머스 업체의 약점인 매출에 따라 비용(광고/영업/수수료)도 함께 증가하는 구조가 약점인 것으로 지적


* 브라우저 전쟁. IE 50% 비중은 무너질까?

-2011년 12월을 기점으로 소폭 상승 추세 (12월 52.8% -> 2월 53.8%)

  . IE9의 비중은 12월 11.4% -> 3월 15.7%로 상승추세

  . Window7 보급 증가에 따라 꾸준히 상승할 것으로 예측

Internet Explorer has reversed a slide in usage, at least for now.

- 모바일 브라우저 실행 빈도에서는 iOS의 Safari가 압도적. 오페라는 감소 추세
- Other에 포함된 크롬 브라우저 비중이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Android 브라우저가 크롬으로 대체될 것으로 예상됨
Apple remains dominant in mobile browsing.
- 모바일 비중은 아직 PC웹 브라우저에 비해 미미함 (실행빈도 수 기준)

The split between mobile browsing and personal computer browsing didn't change from February to March 2012.



* 구글 안드로이드 매출은 2011년 4억 달러?

- 애널리스트 컴패니 Asymco는 브라우저 실행 빈도에 근거해 iOS 1대당 모바일 광고 매출이 Android 1대의 매출을 능가하는 것으로 추산

  . iOS 1대당 광고 매출은 $8, 안드로이드 1대당 광고 매출은 $1.7로 추산됨 

  . 기본 검색엔진 위치를 차지하기 위해 구글은 1대의 아이폰당 상당한 비용을 지급하고 있는 것으로 추측 

  . 안드로이드 기기가 2.5억대 정도이므로 구글의 안드로이드 광고 매출은 약 2011년 4억달러로 추산


* 부유한 이용자는 스마트폰에서 뉴스를 주로 이용

- 연 15만 달러 이상 소득의 이용자의 경우

  . 게임, 트위터 이용 비중이 적고 뉴스, 여행, 금융 관련 앱 선호

- 45%가 아이폰, 35%가 안드로이드, 25%가 블랙베리 사용



* 델, 데스크탑 가상화 솔루션 업체 Wyse 인수

- 델은 자사 포트폴리오에 씬 클라이언트를 이용한 업무환경 구축 장비/솔루션을 추가할 것으로 보임

   . 운영체제/어플리케이션은 클라우드에 두고 네트워크로 접속해 업무를 보는 서비스로 비용 절감/보안이 뛰어남

- 수익성이 악화되고 있는 데스크탑 PC 시장에 대한 차별점으로 가상화 시장에 진입하려는 것으로 보임



* KT 4,000원에 무제한 스트리밍, 지니팩 서비스 출시

- LTE 가입자 대상 무제한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



* CJ 헬로, VOD 이용률 증가

- 신규 가입자 90%가 가입 후 한달 이내 VOD 콘텐츠 시청

  . 2011년 2월 65%이 비해 증가

- 매출이나 월 평균 이용고객등은 오픈하지 않음 



* 애플 아이애드 광고 수익 배분 60%->70%로 상향

- 실제 개발자들 및 광고주들의 채택이 낮아 의미는 크지 않음



* Google 모바일 결재 start-up TxVia 인수

- Google Wallet의 부진 및 기반기술인 NFC 보급이 늦어짐에 따른 응급 조치로 알려짐

  . Verizon의 경우 Google Wallet 이용 거절, 독자 개발한 ISIS 서비스로 경쟁 중

  . 해당 업무의 핵심인제가 Google을 떠나거나 책임지고 사임 (Vikas Gupta, Rob Behren ...)

- TxVia는 모바일 선불카드 서비스 제공업체로, 구글은 약 1억 개의 계좌에 대해 서비스를 제공한 경험이 있는 회사라고 발표

 

* 앵그리버드 애니메이션 올 가을 출시 예정

- 삼성이 파트너십을 맺고 지원할 것으로 알려짐

- 이를 위해 Kombo라는 유럽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를 인수한 것으로 알려짐


* Tumblr, 페이스북, 타임라인, Ticker에 각각 퍼블리싱하는 기능 제공

- 지금까지는 Tumblr의 포스팅을 Facebook 뉴스피드에 동시 포스팅하는 기능만 제공

- 페이스북의 Open Graph 기능에 최적화시켜 타임라인/뉴스피드/티커에 세분화해서 올릴 수 있게 됨

  . Ticker는 2011년 9월 선보인 페이스북 오른편 작은 창에 있는 압축된 타임라인을 말함 (그림 참고)

- Tumblr는 아래 그림처럼 포스팅이 매우 깔끔하게 보이는 효과를 가져온다고 설명

tumblr m1nh3ylO8O1qz8q0ho1 r3 500 Tumblr launches Facebook Timeline, News Feed, and Ticker integration



* 갤럭시노트 국내 누적판매 165만대

- 국내+해외 합쳐 500만대 출고


* 구글 만우절 이벤트

- 크롬 브라우저에서 양손을 이용한 멀티 태스킹이 가능하다는 이벤트

- 구글 맵스는 과거 게임에서 이용한 맵을 보여줌

- 유튜브는 DVD 콜렉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는 만우절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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