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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내주요뉴스

* 카톡, 대화형 플러스 친구 발표

- 심심이와 유사한 인공지능 대화 및 간단한 QA검색기능

  . 예) 특정 종목을 입력하면, 해당 기업의 현재 주가/추이 등의 콘텐츠를 조회해서 알려줌

  . 증권/맛집/지식로그/운세 등 부문에 파트너사와 제휴를 통해 서비스 제공 예정

- 2분기 내로 대화형 플러스 친구 API를 오픈, 다양한 업체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할 계획

▲ 카카오톡 `대화형 플러스 친구`

참고) 카카오톡 매출/손실규모

- 2009년: 300만원 / 17억

- 2010년: 3,400만원 / 40.5억

- 2011년: 18억 / 153억



* 전자책 유통 참여자 확대, 신세계, YBM 시사 등 신규 참여

- 플랫폼 오도독 출시(Oh Do 讀)오감을 자극하는 독서라는 의미

- 기존 신세계몰등 온라인 사용자 흡수 전략

- 영풍, YBM 시사 합작의 와이투북스도 문을 염

  . 모든 콘텐츠를 통합해서 볼 수 있는 통합 뷰어 출시


2. 해외주요뉴스

* Google+, 3월 방문자 27% 증가

- Lary Pages는 최근 CEO가 된 1주년 편지에서 Active User 숫자를 1억명이라고 주장

- Hitwise가 분석한 3월 UV는 6,100만명

  . comScore 리포트에 따르면 facebook이용자가 월 450분을 이용하는데 비해 G+ 이용자의 월 소비시간은 평균 3.3.분
  . 참고) Pinterest는 링크드인, 구글+를 제치고 3위의 SNS로 올라섬



3. 단편뉴스 & 트렌드

* 일  소셜게임사 GREE, 한국에서 전략적 파트너 모집중

- 지난해 한국 사무소 오픈, 몇몇 업체와 프로젝트 진행중

- Facebook과 같은 소셜게임 플랫폼을 목표로 함 (OpenFeint 인수후 글로벌 플랫폼으로 발돋움)

- 한국시장 진출 및 한국 인기게임 콘텐츠 확보를 목표로 하는 것으로 보임



* Youtube 창업자 온라인 잡지 'zeen' 창업 준비중

- 형태는 웹 콘텐츠를 추가해서 개인형 잡지를 커스터마이징하는 '콘텐츠 큐레이션' 형태의 서비스로 보여짐

 . SNS 연동이 가능. 아직 자세한 정보는 확인되지 않음

Zeen



* 성공하는 앱 분석 방법 - Habit Tasting

- 1단계: identity: 어떤 사람들이 당신의 앱을 습관적으로 사용하는지 조사

   . '습관적'이용의 기준은 서비스마다 다를 수 있음

   . 습관적 이용자 비율 (습관적이용자/전체이용자)가 목표치보다 낮으면 목표치 또는 서비스에 문제가 있다고 가정

  . 참고) 용도에 따라 '습관이 되기는 어렵지만' 성공적인 서비스가 존재. 예) 여행서비스는 휴가철 이전에는 거의 접속하지 않음

- 2단계: Codify: 왜 습관적 이용자가 생겼는지를 분석

  . 이용자별로 앱을 이용하는 방식은 다름. 습관적 이용자의 이용 패턴을 분석, 왜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지 파악할 필요 있음
















   

  


. 예) 트위터의 경우 follow하는 이용자 수가 일정 수를 넘으면 습관적 이용자가 되는 것을 파악. 이후 follow를 쉽게하는 프로세스 만듬

- 3단계: Modify: 새로들어온 이용자들이 '습관적 이용자'가 되도록 유도

   . 예) 트위터는 이용자들이 '다른 사람을 follow'하도록 유도하고 있음

   .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때는 이용자를 '습관적 이용 패턴'으로 유도하는 기능이어야 함.

   . 습관적 이용패턴을 방해하는 기능을 추가해서는 안됨




* 국내 이통3사 클라우드 서비스 비교

- 초창기 파일 저장기능 중심에서 콘텐츠 공유로 방향 이동

- LG: 유플러스 박스

  . 최근 API 발표, 외부 이용자들의 참여로 인한 새로운 서비스 출시 기대

- SK플래닛: T클라우드

  . 사용자간 콘텐츠 공유 기능 강화 (파일 공유 서비스 라운지 출시)

- KT: 유클라우드

  . 모바일 링크 기능 출시. URL을 통해 콘텐츠 공유를 용이하게 할 계획


* SK플래닛, 가격비교 쇼핑포털 Basket과 페이스북 연동기능 제공

- 페이스북 타임라인에 바스켓에서 관심상품, 상품평등을 전송할 수 있음

- 친구초대를 통해 관심상품 공유 가능



* 차량용 블랙박스 시장 성장

- 작년 50만대 -> 100만대 규모로 성장



* 이스트소프트 알약, 일본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사이트 '벡터'에서 인기 무료백신 1위 차지



* 웹툰, 자율규제로 해결 방향 잡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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