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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오늘의 Top 뉴스

* Facebook, 인스타그램 1조원에 인수

- 목적은 모바일 사진공유 시장을 페이스북이 주도하기 위함

- 주커버그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다음과 같이 밝힘

  "최고의 사진 공유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사람들이 페이스북을 좋아하는 중요한 이유이며,

   때문에 우리가 Instagram을 인수해서 두 회사의 장점을 합칠 가치가 있다고 생각했다."

- 페이스북이 Instagram의 모바일 사진공유 기능을 '미래의 위협'으로 보았기 때문에 인수했다는 의견이 있음

  . 인스타그램은 4월 초 5억 달러 가치로 평가 받음 (인수하기 위해 2배 가격을 제시한 것으로 보임)

  . IPO를 위해 제출한 S1 서류에서 Facebook은 자신들의 강점의 하나가 '사진공유'에 있다고 강조

  . 인스타그램이 IPO 이후 주가에 위협이 될 것으로 보였기 때문에 서둘러 인수를 진행했다는 주장 (안드로이드 버전 발표 후 인스타그램 이용자는 주간 1천만 급증)

- 앞으로도 Instagram 서비스는 독자적으로 유지



2. 국내 주요뉴스

* T스토어, 4/1 일 매출 12.9억 기록

- 누적 거래액 1천억, 사용자 1,300만, 콘텐츠 30만개, 하루 접속자수 300만

- 2011년 1월 매출 18억 -> 2012년 1월 매출 108억원

  . 매출 75~80%는 게임에서 발생

  . 2011년 10억 -> 2월 25억으로 크게 증가



3. 해외 주요뉴스

* AOL, 800개 특허를 1.2조원($1.06 billion)에 MS에 양도

- 이메일, 웹브라우저에 관련된 특허로 알려짐

- CEO는 이번 특허 수익을 주주들에게 상당부분 분배할 것으로 알려짐

- MS가 주로 인수한 특허는 MapQuest가 보유한 지도특허 239건으로 알려짐

  . MapQuest는 구글지도의 대안으로 떠오르는 오픈스트리트맵의 후원업체

- 또 다른 주요특허는 AOL이 인수한 Netscape브라우저 특허로 웹의 기본인 쿠키, 자바스크립트, SSL 관련 특허로 알려짐

- 이들 기반으로 구글의 브라우저/쿠키기반 서비스/지도서비스에 특허 공세가 가능



* Pinterest 광고, Facebook광고보다 더 가치있다는 주장

- 특정 사이트는 자사의 Facebook Like 버튼을 Pinterest의 Pin it 버튼으로 교체한 후 매출/트래픽 증가를 경험

- 2011년 Q2, Pinterest는 E-Commerce 사이트의 매출로 연결되는 트래픽의 1.2%만을 차지

  . 2012년 1분기 17.4%로 증가 (500개 주요 쇼핑사이트 중 40개 사이트만 분석한 데이터로 한계는 있음)

  . 현재와 같은 상승세면 2012년 2분기에는 40%로 증가 예상

  . Facebook의 점유율은 2011년 86%에서 80%로 감소

Pinterest comparison

- 클릭당 매출은 이미 Facebook을 추월

First Touch Revenue Per Click


* Firefox 다음버전은 비디오채팅이 기본 포함될 것으로 보임

- Javascript 및 여러 OpenSource로 구현

- WebRTC 표준 기반 (HTML5 표준의 하나)

- 파일 공유 기능도 포함됨

- Mozilla는 테스트 스펙 중의 하나이며 채택 여부는 확정사항이 아니라고 함



* 노키아 윈도우폰, 시장에 자리매김할까?

- Lumia 900, Amazon 휴대폰 판매 1위 차지

- AT&T는 1.5억 달러의 마케팅비를 Lumia 900에 할당한 것으로 알려짐

- 인기 이유는 가격. 2년 약정하면 $50



4. 단편뉴스 & 트렌드

* 트위터, MySQL 경험을 오픈하기로 결정

- 트위터는 여전히 관계형 DB인 MySQL을 활용하여 대용량 데이터 처리

- 트위터는 MySQL의 이점을 살리면서도 확장성을 갖출 수 있는지 연구

  . 데이터 분산도구로 Gizzard, 저장소로 MySQL, 아이디 생성에는 스노우플레이크 활용

  . 시스템 메모리 할당 최적화 및 SSD 기반 시스템에도 최적화 되었다는 강점

  . https://github.com/twitter/mysql/wiki



* 구글, 상표권 검색 소송 재점화

- 특정 브랜드 검색하면, 해당 키워드를 검색한 엉뚱한 사이트가 상위에 올라와 브랜드에 피해를 입혔다는 주장

- 2010년 법원이 구글 승소 (키워드 검색광고가 소비자들에게 혼란을 주지 않는다고 판결)

- 연방법원이 당시 판결을 뒤집고 원심으로 돌려보냄 (상표가치에 혼란을 주었고, 일부 상표권 침해 혐의있음을 인정)

- 구글은 연방법원 결과에 대해 '상표권'을 존중한다는 원론적 입장만을 밝힘



* 미래의 고객, Generation C: Connected Customer

- SNS를 통해 'Connect'된 사람들을 나이 구분없이 Generation C로 명명 

  . Gen Y, Gen X, Baby Boomer중에 모바일과 SNS에 익숙한 소비자를 Gen C로 취급

- 이들의 시간을 소비하는 행태가 주된 관심사

1) 즐겨쓰는 모바일 앱

   . SMS가 13.4%로 가장 높음 > 웹 서핑 11.1% > SNS 전용앱 5.5% > 전화 5.4% > Email > 5.3% > 엔터테인먼트 2.3% 순

- 웹 환경에서는 SNS, 게임, Email 비중이 높고 포털 비중은 낮아지고 있음




* 모바일 세대는 참을성이 없다.

- 모바일 세대를 특정 서비스에 Locking시키는 것은 매우 어려움

  . 감정적 반응 정도가 부모 세대보다 낮음

  . 실험에서는 2분에 1회 꼴로 채널(타블렛, TV, 잡지, 스마트폰)을 변경하면서 미디어 감상

  .'지금까지 본 것과 다른 주제/다른 미디어'에 쉽게 주의를 돌림

  -> 분단위 업데이트로 이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가 필요

54%는 대화보다 Text 메시지를 선호 (무료음성 통신이 별다른 인기를 끌지 못하는 이유 설명)

  . 어른 세대는 28%만이 Text 메시지를 선호

 


* Android Emulator 업데이트

- GPU를 활용하는 기능이 특히 강화됨



* 85.1%가 SNS가 선거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

▲ SNS가 후보자 선택에 미치는 영향(자료=닐슨코리아)



* 방통위, 위치기반 광고 등의 인터넷/모바일 광고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조성 시도

- 투명성, 안정성을 검사한다는 명목으로 모바일 광고 플랫폼 인증제 만듬

   . 인증 신청한 업체는 인증비용을 부담해야 함

- 신유형 온라인 광고 테스트 패널 구축하여 새로운 광고 모델에 대한 사전 검증을 받도록 할 방침

  . 물론 이것도 공짜는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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