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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오늘의 Top 뉴스

* Google 1분기 실적, 매출 106억 달러, 수익(Net Income) 29억 달러

- 전년 대비 매출 24% 증가, 수익 61% 증가 (GAAP 회계기준 적용)

  . 구글 검색 및 관련사이트(Youtube등) 매출: 73억 달러, 총매출의 69%, 작년 1분기 대비 24% 성장

  . 구글 외부 사이트 매출액 29억 달러, 총 매출의 27%), 작년 1분기 대비 20% 성장

  . 해외매출 57.7억 달러, 전 매출의 54%를 차지 

- 유료 클릭은 39% 증가. CPC는 12% 감소

  . TAC(Traffic Acquisition costs) 25% 증가, 25억 달러

- 현찰 보유 493억 달러, 총 직원수 33,077명

* 참고) Google은 주식 1주를 2주로 나누는 Stock Split 실시 예정


2. 국내주요뉴스

- 특별한 뉴스 없음



3. 해외주요뉴스

* Google+ 이용자 신뢰성 문제: 도대체 진짜 이용자는 몇 명이냐?

- Page는 1.7억 이용자가 있다고 수치 발표

  . 3.5억 Gmail 이용자가 Google+로 전환하고 있지만 Active 이용자라고는 볼 수 없음

  . 120개의 Google+ 연관서비스 가운데 하나라도 이용하는 구글 계정 보유자를 Google+ 이용자로 Counting하고 있다고 추측됨

- Google+는 다음과 같이 4번 공식적인 가입자 수를 밝힘

   . 2011년 7월 1천만 -> 2011년 10월 4천만 -> 2012년 1월 9천만 -> 2012년 4월. 1.7억

- Marketer들은 Active User의 규모를 밝히라고 요구

   . WSJ은 구글+를 사람들이 떠나 텅빈 '유령도시'에 비유




* 아마존, 기업용 검색 서비스 '클라우드 서치' 출시

- 개발자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고, 확장성있는 Search Engine 제공 목표

  . 데이터 및 이용자 확장에 대해 자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음 (아래그림: 이용자/검색 데이터 증가에 따라 자동으로 Scaling)

- Amazon Cloud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함

  . 독자적 랭킹 알고리즘, 필터링, 검색결과의 카테고리화 할 수 있는 기능 지원

- 복잡한 요금제로 개발자들이 이용을 꺼릴 수 있음

  . Request를 Batch 형태로 돌릴경우, 1000개 Request당 $0.1

  . Search Instance는 1시간당 $0.12

  . Indexing 비용은 GB당 $0.98

  . 데이터 전송은 GB당 $0.12 ~ 0.07로 다양


참고) * MS, Bing 검색 API 유료화?

- 22,000 Query에 대해 월 $40 요금제를 제시

- 20,000 이상의 Query에 대한 상세한 요금 계획은 밝히지 않음

- 참고) Google Custom Search API는 하루 100 Query에 한해 무료



* Youtube Live Streaming 유료화도 가능!

- 콘텐츠 공급자가 '광고'를 붙이는 것 이외에도 '방송시청의 유료화'도 가능해짐

- Youtube의 이용자 (매일 40억개 비디오 콘텐츠 시청) 기반이 있으나, 유료화 성과는 아직 미지수

- 만일 Youtube TV App이 주요 TV에 탑재되어 출시된다면 가능성이 커지지만, 아직 Google TVs는 시장에서 약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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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interest, 비디오 사이트 Vimeo 콘텐츠 Pinning 기능 출시

- 사진 이외에 비디오 콘텐츠와 연동도 급격히 확대 될 것으로 보임

  . Youtube 콘텐츠를 가져오는 기능은 2011년 8월 출시됨



4. 단편뉴스 & 트렌드

* Check-In 앱의 종말

- Foursquare가 주목받았지만, 대부분의 이용자들은 체크인을 이용하지 않음

  . 미국의 경우 4%만 장소 Check-In 사용, 70%는 그러한 앱의 존재를 모름

- Check-In의 문제

  . '누가' '어디'에 있다는 단편적인 정보만 제공

  . 받아들이는 입장에서는 필요없는 정보이기 때문에 거부감을 가짐

  . 친구들 위치 실시간 tracking할 필요가 없음 

  . Badge 등으로 초반에 '재미'를 이끄는 데는 성공, Privacy등의 이슈로 '습관'을 만드는 데 실패




* 1,000만 웹사이트가 Google Analytics 활용

- 해당 시장 점유율 82%로 추정

- 상위 10000개 웹사이트의 55%가 활용

  . Google Analytics로 인해 구글은 이용자의 웹 활용도를 보다 자세히 파악 가능



* 모바일 광고, 아직은 iOS가 더 효율이 높다!

- 33,000개 앱의 분석 결과

- 2012년 1분기, iOS에서 광고 노출이 전체 53% 차지, CPM 기준으로 iOS의 광고효과는 Android의 2배


- The New iPad 에서 광고 노출은 출시 1개월 후 2.2% (iPad2의 경우는 1.5%)

- 제조사 별로 1위 Apple, 2위 삼성 (15%)


- 날씨앱이 가장 광고 효과가 좋음: 날씨>교육>쇼핑 순, Game은 광고 효과가 낮음



* 삼성, 1/4분기 글로벌 휴대폰 시장에서 대수 기준 1위

- 노키아 8,300만대, 삼성전자 8,800만대

  . 스마트폰 4,100만대로 28.2% 시장 점유율

  . Apple 3,260만대 22.4%



* 아이튠즈 11, iOS 6 지원 및 아이클라우드 통합 예정

- 사용자들이 아이튠즈에서 아이클라우드 기능 제어 가능




* IPTV 가입자 500만 돌파




* 애플, 2016년까지 테블릿 시장 주도

- 2012년 테블릿 시장1.2억대, 애플은 7,300만대 가량 차지, 점유율 61.4% 예측

- 2016년 테블릿 시장 3.7억대로 성장, 애플은 1.7억대로 46% 점유율 예측 




* Netizine, HTML5 기반의 잡지 플랫폼 

- Financial Times가 HTML5 웹페이지로 전환한 것처럼, 잡지사들은 애플의 통제를 받지 않고 잡지를 팔고 싶은 니즈가 있음

- Netizine은 잡지사/매체에 콘텐츠를 쉽게 HTML5기반 소셜 네트워킹이 가능한 웹으로 바꿔주는 플랫폼을 제공

  . 현재 잡지사와 논의 중

Screen 2


* 어떻게 Instagram의 이용자 증가에 대응했나?

- 창업자 2명이 PPT로 담담하게 만든 Presentation 파일이 화제

  . Instagram이 커가면서 쌓여가는 데이터를 Scaling하는 이슈를 어떻게 해결했는지 간략히 적음

http://www.businessinsider.com/instagram-cofounder-heres-how-we-scaled-into-a-billion-dollar-company-deck-2012-4?op=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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