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an Francisco로 가면서 가장 기대했던 것은 아무래도 음식 수준이 떨어지는 - 미국과 지방 도시의 한계죠 - Austin과는 달리 맛있는 걸 먹을 수 있지 않을까? 라는 것이었습니다. 특히, Austin에서는 멸종 식품으로 지정되어 있는 cake를 먹고 싶었죠.

Berlinger에서 나와 남쪽으로 가다가, St. Helena라는 Napa 북쪽에 있는 작은 읍내(?)를 지나가게 되었습니다. 읍내라지만, 나파에서도 손꼽히게 화려하게 단장된 무척 상업적인 도시였죠.

http://www.napavalley.com/maps/
위치는 지도를 참고하시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차에서 바라본 St. Helena의 풍경입니다. 양쪽에 위치한 집들이 전부 상점이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기야. 나 보석 사줘~" 라고 하는 것 같지 않습니까?
남자) "반짝이는 것만 보면 떨어지질 않는다니까.--" (속으로 생각하겠죠.^^)

시골읍내에 보석상이라.. 라면서 앉아 있다 황급히 동행에게 차를 세우라고 했습니다. 기대하던 분위기의 Bakery를 보았기 때문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파, St Helena에 위치한 Model Bakery라는 곳입니다. 케이크 수준은 꽤 높지만, 당연히 멀리서 찾아가든가 나파에 들렸다고 일부러 들리실 만한 곳은 아닙니다. 저처럼 케이크 멸종 지역, 혹은 군대--라든가 하는 외부와 단절된 지역에서 수준 높은 케이크에 목 말라 하셨는데 우연히 나파에 들렸다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Austin의 이상한 케이크만 보다가 제대로 된 케이크를 보내 십년지기 친구를 만리타향에서 만난 듯한 감동이 치밀어 올랐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파이 껍질은 여기도 사다 쓰는 것 같더군요. 모양상...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게 전경입니다. 미국 Deli가 그렇듯이 빵/케이크만 파는 게 아니라 간단한 식사거리들도 팝니다. 오스틴의 Bakery들은 매출이 높은 식사거리에 너무 집중한 나머지 케이크와 빵의 수준이 최악이죠. 사실, 오스틴의 한심한 빵 수준을 올리니까 어떤 분들이 '예전 오스틴에 살 때도 먹을 빵이 없었는데 요즘도 그런가요?' 라는 글과 메일을 보내주시기도 하셨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빵 굽는 공간입니다. 오스틴은 굽고 만드는 공간이 제대로 없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있어봤자 제대로 못만들지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연어를 가득올린 연어 피자 정도 될까요? 하지만 이런 걸 먹으러 간게 아닙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 먹어 보고 싶지만 그럴 돈도 배도 없는 처지라, 3개 정도의 케이크를 골라서 포장했습니다. 'Artisan Bread, Patries' 맘에 드는군요. 'Lunch' 이건 싫어요. 빵집이면 빵만 만들어라-- 라는게 내 주장인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느 집이든 가면 꼭 주문하는 애플파이입니다. 평범하지만, 오스틴의 설탕범벅 애플파이를 먹다가 먹으니 천국의 맛처럼 느껴졌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산딸기 - 망고- 타르트.. 로 기억됩니다. 산딸기와 말린 무화과, 역시 살짝 말린 망고 밑에 진한 카드타드 크림이 깔려 있습니다. 하지만 망고가 칠레산으로 여겨지는 군요. 별로 였습니다. (동남아쪽 망고에 비해 칠레쪽 망고는 맛이 덜하더군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렌지 치즈 케이크. 이날 먹은 것중 최고 였습니다. 케이크에 대한 갈증을 50% 정도 식히는 데 성공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배불리 먹은 다음 다시 차를 타고 내려가는데, 한 100명 정도가 줄을 서 있는 대박 햄버거집을 목격했습니다. "저거 뭐야?" 라지만 이미 케이크로 가득 찬 배는 더 먹을 것을 거부하고 있었고...

http://www.taylorsrefresher.com/

차를 타고 지나가다 급히 찍은 사진이라, 알아보기 힘든데 Talor's refresher라는 햄버거 가게입니다. 같은 날 나파에 갔던 다른 친구 말에 의하면 '비싸지만 먹어본 햄버거 가운데 최고'라고 하더군요. 100명이 줄서있는 햄버거 가게는.. 솔직히 태어나서 첨 입니다.--;;;

홈페이지를 보니 San Francisco에도 가게를 낸 거 같네요. 부근 사시는 분은 꼭 한 번 들려보시고 맛을 보여주시길. 

추가) 2010년에 GOTT로 이름을 변경하였다고 합니다. 여전히 샌프란시스코 최고의 햄버거로 꼽히고 있는 듯.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St. Helena 주변의 광경입니다. 작은 와이너리들이 여기저기 흩어져 있지만, 유혹에 굴하지 않고 다시 남쪽으로 Mondavi를 목표로 달려갑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